동영상 - 음악집

[스크랩] 벌레소년 - 더불어 갱스타

하늘나라 -2- 2018. 5. 10. 17:40



더불어 갱스타 - 벌레소년

게시일: 2018. 5. 9.

후원 (아이고 감사) - https://toon.at/donate/bugsboy (투네이션) ■
https://twip.kr/donate/o1v96 (Twip) ■ https://www.paypal.me/bugsboy (페이팔, 해외거주자분용)■
벌레소년 ■ 페북 : https://www.facebook.com/bugsboy.yi.5
트윗 : https://twitter.com/BugsBoyTwit
이메일 - rhscndthsus@gmail.com
유튜브 커뮤니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_Vr...


더불어 갱스타 작업일지


-작사-

앞선 ‘나는 우파다’를 대차게 말아먹고, 다시는 이런 류의 노래는 하지 말아야지 다짐을 하며 새로운 소재를 뒤적댐. (노래를 못해서 죄송 ㅜㅜ)
요즘 소재가 없어서 빈둥 대다 미투 사퇴 철회, 조폭 기사 서비스 뇌물, 댓글 공작한 3남매에 대해서 만들어보자 해서 작업을 시작함.
그러다 단식투쟁 의원 폭력범의 아버지가 썼다는 글을 보고 개빡쳐서 가사에 추가함.

원랜 더불어 더듬는 놈들이 온갖 범죄집단으로 이뤄진 갱스타 집단 같다는 풍자를 하려고 했음.




-작곡-

Dm7/9 - E7 sus4- E7 - A7 sus4 - A7 - A7 sus4 - C#m 7/b5

비트는 BPM 120으로 꽤나 빠른 곡에 속하는데, 빠른 느낌보단 서정적 코드 진행으로 느린 곡 같은 느낌이 난다.

갱스타라는 제목에 걸맞게 갱스터 장르가 나올거라고 예상할 것을 뒤엎는 코드 진행을 잡았다. 우헤헤 (나의 악취미가 발동 ㅋ)


-편곡-

편곡의 변화를 주기 위해 전면에 현악기를 메인으로 잡고 서정적인 분위기와 무거운 가사를 섞는 시도를 해본다.

악기 트랙이 다 합쳐 9 정도 쓰였다. 진짜 간단.

킥, 스네어, 베이스, 하이햇, 보조 하이햇, 스트링, 신스, 솔로 신스 끝.


-믹싱-


악기 수가 적으면 믹싱이 간단하다.
스트링은 왼쪽에, 신스는 오른쪽에 배치 한다.
신스는 교묘하게 하이햇과 교차 연주가 되며 독특한 그루브를 만들어낸다.

보컬과 코러스는 좀 더 크게 잡는다.

이번 믹싱에서는 스테레오 이미징을 각 주파수마다 나눠 늘리는 작업을 코러스에 반영했다.
또한 매번 모든 코러스는 좌우 끝으로 배치했는데 이번 곡에서는 각 코러스는 다른 위치에 배치했다. (어떠한가 좀더 입체적으로 들리는가? 아니라면 벌무룩…)



-마스터링-

요즘 마스터링 욕심이 생겨 더 클린하게 만들려다 자꾸만 더 망치고 있다.
최대한 클리핑(찢어짐)을 줄이고 레벨을 높이기 위해 스테리오 이미지를 만지는데 쉽지 않다.
이게 요즘 음악적 최대 난제임.

1번 뒤엎고 2번만에 끝냄.


-못다한 이야기-

1. 소재가 없어서 난감하다.
2. 나 ‘청춘콘서트’(노래 안함)행사에 참여 할 듯 함. 많이들 와주셈 ㅋ
3. 감기 조심, 모기 조심하셈.
4. 가사는 내 페북에 쓰겠음요.



https://youtu.be/j8aP6mWnBm0


출처 : ♡ 인지연과 함께 행복한 서울을
글쓴이 : 하늘나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