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지금

가상화폐(假想貨幣, Virtual Currency) 外

하늘나라 -2- 2018. 1. 12. 18:20




<가상화폐란?>



원숭이가 많은 한 마을에 어떤 사업가가 와서 한 마리당 100만 원을 주겠다고 잡아다 달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반신반의 하면서 널리고 널린 원숭이를 잡아다 사업가에게 줍니다.


사업가는 약속대로 100만 원을 지불합니다. 



원숭이 개체수가 점점 줄어들고 사업가는 이제200만 원을 주겠다고 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기를 쓰고 잡아다 줍니다. 물론 사업가는 약속대로 돈을 지불하고요.




더더욱 줄어든 원숭이는 이제는 이 마을에서 찾아보기도 힘들어 집니다. 사업가는 가격을 더욱더 올립니다.


이제 이 마을에는 애 어른 할 거 없이 모두 다 원숭이 잡기에 혈안이 됩니다. 완전히 씨가 말라버린 원숭이를 사업가는 800만 원까지 제안합니다.



하지만 이제 이 마을에 원숭이는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마을사람들은 고민하게 됩니다. 사업가는 잠시 도시로 나가고 그 밑에 있던 부하직원이 와서 말합니다.


내가 1마리당 500만 원에 그동안 잡은 원숭이를 주겠다고...나중에 사장 오면 800만 원에 팔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열광하고 빚을 내서라도 그 원숭이들을 사들입니다. 그리고 그 착한 직원을 입이 마르도록 칭찬합니다.


원숭이를 모두 판 직원이 하루아침에 사라니다. 물론 도시에 나간 사업가도 돌아오지 않습니다.


마을은 다시 원숭이로 넘쳐납니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이제 돈이 하나도 없습니다.  오히려 빚만 남았습니다.



-이것이 가상화폐의 현실입니다.-





7년 만에 75만 배 급등한 '비트코인' 광풍 투자 조심/2017.6.10.YTN外 http://blog.daum.net/soonchang4623/1092           

           


가상화폐 채굴시켜 北 김일성大로 송금… 악성코드 발견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8일(현지 시각) 가상 화폐 중 하나인 '모네로(Monero)'의 채굴을 ... 채굴하도록 한 뒤, 채굴된 모네로를 자동으로 북한 김일성 대학 서버로 보내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이 해커가 ...
조선일보 > 국제 2018. 1. 10 (수)

송·수금인 노출 안되는 '모네로' 돈세탁용으로 사용 가능성 커        


가상화폐 채굴시켜 北 김일성大로 송금… 악성코드 발견됐다



가상화폐 '김치 프리미엄'에… 미국에서 왕따 되나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가상화폐 가격이 미국 등 다른 나라보다 지나치게 높은 현상이 이어지자, ... 가상화폐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한국은 다른 나라보다 가상화폐 가격이 훨씬 높게 형성되고 있는데, 이런 '김치프리미엄' ...
조선경제i > Market 2018. 1. 10 (수)

미국 거래소 '코인마켓캡'
한국 가상화폐 너무 비싸자 아예 데이터 합산에서 제외시켜

                     



정부가 더 키운 '비트코인 난리'
... 신장위구르와 네이멍구 등에 채굴 업체를 퇴출하라는 지시를 내렸다.지난달 11일 세계 최초로 제도권에서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개시했던 미국에선 JP모건체이스, 시티그룹, BOA메릴린치 등 글로벌 투자은행들이 ...조선일보 > 정치 2018. 1. 12 (금)

11:00 - 법무부 "거래금지법 추진" 발표, 가격 25% 급락 등 요동
17:20 - 6만명이 "규제 반대" 청원하자… 靑 "확정된 것 아니다"
투자자 60%가 20~30대… 핵심 지지층 반대에 정책 뒤집은 셈





워런 버핏 "가상 화폐 투자 절대 안할 것"
... 매체인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 화폐는 나쁜 결말(bad ending)을 가져올 ... 나타날지는 알지 못한다"고 했다. 그는 "우리는 가상화폐는 전혀 가지고 있지 않으며 앞으로도 가상 화폐를 ...
조선일보 > 사회 2018. 1. 12 (금)

"가상 화폐는 나쁜 결말 가져올 것… 전혀 모르는 것을 왜 사고 파는가"

워런 버핏
/AP 연합뉴스



img

박상기 법무 ‘극약처방’에… 여당서도 “빈대 잡자고 초가 태우나”  2018-01-12 03:00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11일 가상통화 거래소 폐지를 위한 특별법 제정 방침을 밝힌 것은 투기장으로 변한 가상통화 시장을 강력하게 규제해 국민들의 피해를 차단하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천명한 것이다. 또 투자자들을 향해서도 엄중한 경고의 메시지를 던진 것이기도 하다. 하지만...

동아일보 > 정치 | 강유현 기자, 김상운 기자, 황형준 기자


[가상통화 거래소 폐쇄 논란]
박상기 법무장관 “위험한 거래 막아야”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11일 오전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가상통화 거래소 폐쇄를 위한 입법 추진 방침을 밝히고 있다. 과천=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