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책,그림

친구란 무엇일까요? 우테크, 손정의 <펌>外

하늘나라 -2- 2021. 3. 22. 11:01

 

 

 


♡진정한 친구가 최고의 재테크..



손정의는 일본 교포 3세로서 세계 부자 3위를 달리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일본에서 컴퓨터의 황제였습니다.

그가 일본 야후를 인수한 후 그의 주식 시가가 94%나 폭락했고, 그는 거의 파산하였습니다.

엄청난 어려움에 빠졌을 때 그의 부인은 잘 나갔던 때의 부인 행세를 하지 않고 파출부를 자처했습니다. 그러면서도 남편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평소에 자주 연락하고 특히 그가 좋은 일 축하할 일이 있을 때 마다 꽃다발을 보내줬던 사람들조차 소식을 끊기 시작 하였습니다.

그가 밥 사먹을 돈이 없어 돈을 빌리기 위해 카톡을 하고자 했으나 모두 다 나가기를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정의의 시대는 끝났다’라고 말하며 무시할 때… 그러나 그를 기다려주고 수신 거절을 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그래도 400여명이나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마원의 알리바바에 투자를 하여 마침내 재기에 성공 했습니다.

일주일에 1조씩 불어나는 인터넷 플렛폼으로 그의 자산이 엄청 늘어났을 때 자기를 기다려 준 사람들에게 그는 약 10억씩을 주었습니다. 그 돈을 다 합치면 4조가 넘는 돈이었습니다.

그는 이제 이 400명 이상 더 알고 지내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막대한 부는 모두 다 힘들 때 버텨준 부인에게 관리하게 하고 그는 매주 그의 부인에게 용돈을 타서 씁니다.

그는 자기를 믿고 기다려 준 사람들에게 10억원 보다 더한 가치를 느꼈고, 인생에서 그리고 사업에서.. 우리의 여정에서 제일 중요한 건 역시 '사람'이란 것을 깨달았다고 고백했습니다. 사람이 재산입니다.

지금은 ‘우(友)테크’의 시대입니다. 즉, 진정한 친구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인 것입니다.

단명하는 사람과 장수하는 사람의 차이를 조사한 재미있는 연구가 있었습니다.

담배나 술은 수명과 무관하지는 않지만 장수의 결정적인 요인은 아니었습니다.

일하는 스타일, 사회적 지위, 경제 상황… 그것도 결정적 요인은 아니었습니다.

오랜 조사 끝에 마침내 밝혀낸 장수하는 사람들의 단 하나의 공통점은 놀랍게도 '친구의 수' 였다고 합니다.

즉, 친구의 수가 적을수록 쉽게 병에 걸리고 일찍 죽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누는 친구들이 많고 그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스트레스가 줄며 더 건강한 삶을 유지하였다는 것입니다.

 


친구란 무엇일까요? (펌)



친구란.. 환경이 좋던 나쁘던 늘 함께 있었으면 하는 사람입니다.

친구란.. 나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저절로 상담하고 싶어지는 사람 입니다.

친구란.. 좋은 소식을 들으면 제일 먼저 알리고 싶은 사람입니다.

친구란.. 다른 사람에게 밝히고 싶지 않은 일도 얘기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친구란.. 마음이 아프고 괴로울 때 의지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친구란.. 쓰러져 있을 때 곁에서 무릎 꿇어 일으켜 주는 사람입니다.

친구란.. 슬플 때 기대어서 울 수 있는 어깨를 가진 사람입니다.

친구란.. 내가 울고 있을 때 그의 얼굴에도 몇 가닥의 눈물이 보이는 사람입니다.

친구란.. 내가 실수했다 하더라도 조금도 언짢은 표정을 짓지 않는 사람 입니다.

친구란.. 필요에 따라서 언제나 진실 된 충고도 해주고 위로도 해주는 사람입니다.

친구란.. 나의 무거운 짐을 조금이라도 가볍게 들어 주는 사람 입니다.

친구란.. 갖고 있는 작은 물건이라도 즐겁게 나누어 쓸 수 있는 사람 입니다.

친구란.. 서로 계산하고 재거나 비판하지 않고 이기적이지 않는 사이.. 그저 말만 같이해도 같이 마음이 좋아지는 사이입니다.

 


인생 100세시대가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는 과학이 가져다 준 선물이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끔찍한 비극이 될 수 있습니다.

운 좋게 60세에 퇴직한다 해도 40년을 더 살아야 합니다.

적당한 경제력과 건강이 받쳐주지 않으면, 그 긴 세월이 고통이 될지도 모릅니다.

서로 아끼고 사랑하는 친구들과 함께 하는 인생이 없다면, 누구든 고독한 말년을 보낼 각오를 해야 합니다. .

재테크에 쏟는 시간과 노력의 일부분이라도 세상 끝까지 함께 할 친구를 만들고, 깊은 관계를 유지하는 일에 정성을 쏟아야 합니다.

‘우(友)테크’는 행복의 공동체를 만드는 기술이자 행복하게 사는 전략입니다.

그렇다면, 이해관계를 초월한 진정한 인간관계로 나의 관계 자산을 늘리고 진정한 친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러 책과 블로그, 인터넷 카페 등에서 발췌한 여러 비법들을 소개합니다.



✔지금 현재 가까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소중히 하자.

가족, 친구, 선후배, 지인 등 지금껏 알고 지내온 사람들은 당신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새로운 사람을 찾는 일보다 그 사람들을 한 번 더 챙기는 것이 훨씬 현명한 방법입니다.

✔내가 먼저 그들의 '봉'이 되자.

내가 원하는 것은 남들도 원하게 마련입니다. 남에게 베풀면 그만큼 돌아오게 돼 있습니다. 아깝게 생각하지 말고 많이 베풀고 나누십시요.

✔내가 먼저 연락하고 먼저 사랑을 실천하자

먼저 고맙다고, 먼저 미안하다고 말한다면 사람관계는 나빠지려고 해도 나빠질 수 없습니다. 내가 먼저 연락하고 내가 먼저 도와주고 내가 먼저 손을 잡아주십시요.

✔약속을 지켜라.

사람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에 대한 믿음입니다. 한두 번씩 약속을 어기다 보면 당신은 말과 행동이 다른 사람으로 낙인 찍혀 영영 신용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당당한 모습을 보여라.

'남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하는 생각에 매사에 주눅 들어있는 사람에게는 호감이 가지 않겠지요. 지금 갑이라고 우쭐대지도 말고 을이라고 비굴하게 행동하지 마십시요. 언제든지 갑과 을의 관계는 바뀔 수 있습니다.

✔진실한 마음을 가져라.

인맥 좋은 사람들의 가장 큰 비결은 바로 진실한 마음가짐입니다. 의도적인 전략이나 계획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혼자서만 말하지 마라

교훈적인 이야기로 감동시키려들지 말고 혼자 모임을 주도하려고 하지도 말며ᆢ 경청하고 반응하라


● 다음은 조정민 목사님의 트윗 글입니다.

 


✔한 눈에 남의 결점을 보는 사람은 예리한 사람입니다. 보고 비판하는 사람은 똑똑한 사람입니다. 그냥 덮어주는 사람은 푸근한 사람입니다. 그 결점을 보완해주는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돕고도 말이 없으면 거룩한 사람입니다.

✔“비판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혼자 그렇게 살 수 있습니다.

“격려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그러면 둘 다 웃으며 살수 있습니다.

비판으로 세워진 사람보다 격려로 세워진 사람들이 훨씬 많습니다.

✔두 눈 부릅뜨고 야단쳐서 변한 사람보다 한 눈 감아주고 보듬어서 변한 사람이 더 많습니다. 혼내서 변한 사람.. 변하기는 변했는데 더 독해졌을 뿐입니다.

✔옳은 말을 함부로 하지 마라

옳은 말은 멍청한 말보다 더 사람을 찌르고 아프게 합니다.

온유한 사람에게 못됐다고 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것은 말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는 상처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못된 사람에게 못됐다고 하면 그는 상처받고 폭발합니다. 그는 할 말이 없기 때문입니다.

겸손한 사람에게 잘난 척 한다고 말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그는 웃고 말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높아지기를 원하는 이에게 교만하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그는 전혀 변화되지 않으며 당신을 원수로 알 것입니다.

바르고 정확한 말.. 때로는 그것이 사람을 죽입니다. 그러므로 똑똑하고 영리하며 많이 배우고 옳은 사람이 사람의 영혼을 효과적으로 죽입니다. 사람은 모두가 약합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정죄하지 마십시오.


위의 많은 비법중 몰라서 못한것은 없을것입니다. 알고도 실천을 안할뿐ᆢ

이제 우테크의 시대를 절감하며 오늘부터 작은것 한가지씩 실천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손정의(孫正義·59)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 - 2016.10.19.중앙外 http://cafe.daum.net/bondong1920/8dIJ/3296

 

마윈(馬雲·50) 成功學 "알리바바그룹 회장 " - 2014.9.22.조선 外 https://cafe.daum.net/bondong1920/8dIJ/1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