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 이야기

이수월(58) 넥스트아이 감사 '이준석 부친' 20160211 news外

하늘나라 -2- 2021. 6. 18. 18:24

넥스트아이, 유미도 그룹 통해 ‘K-뷰티’ 중국 시장 진출 예정

 

  • 2016-02-11 11:00 송고
  • (서울=뉴스1트래블) 장은진 기자

 

중국 뷰티 선도 주자 유미도 그룹과의 시너지 효과 예상

 

 

넥스트아이는 지난 4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최대 주주가 중국 유미도 뷰티 체인 그룹으로 변경됐다.  왼쪽부터 조희운 실장, 김려원 이사, 장효여 팀장,진양 등기이사, 이수월 감사, 진광 대표, 류동휘 이사, 안옥화 이사(넥스트 아이 제공)© News1 travel

 

 

국내 최대 머신전문기업 넥스트아이가 중국 최대 뷰티업계 선두주자 유미도 그룹을 통해 'K-뷰티' 중국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넥스트아이는 지난 4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이사선임 등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넥스트아이의 최대주주는 중국 유미도 뷰티 체인 그룹으로 변경됐다.

이번 투자 총액은 560억 원으로 최근 1년 이내 한국시장에 투입된 중국 자본으로서는 매우 큰 규모에 속한다. 이번 임시주총을 통해 대표이사로 진광, 사내이사로 유동휘, 진양, 사외이사로 장동신, 안옥화가 선임됐다.

유미도 그룹은 가맹점에 대한 본사의 직접 교육을 통해 표준화된 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중국 미용의학을 비롯한 Anti-aging 업계의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진광 대표이사 베이징대학 경영학 석사를 마치고 현재 중국프랜차이즈 경영협회 특별위원회 위원, 중국 의료추진회 성형·에스테틱 분회 상무위원을 맡고 있다.

또한 지난해 5월 서울에서 개최된 2015 The Bell China Conference에서 “Anti-aging 목마른 中 ‘여심’을 공략하라”이라는 주제로 중국의 에스테틱, 화장품, 미용의학, 미용기기, 시술 등 건강산업의 발전현황을 소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 금융 IT 시장의 전문가 장동신 사외이사, 자본시장연구원 원장 안옥화 사외이사가 넥스트아이의 향후 발전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유미도 그룹은 이번 투자뿐만 아니라 넥스트아이에 관한 더 많은 투자를 앞으로 계획하고 있다.

중국 모회사를 통한 중국 시장 공략 방법이 넥스트아이가 선택한 방법이다.  넥스트아이
진광 대표이사 (넥스트 아이 제공)© News1travel

 

 

넥스트아이, 중국 모회사를 통한 중국 시장 공략계획

넥스트아이의 기본 사업부문은 머신비전분야, X-ray검사분야, LED조명 분야가 있다.

머신비전 부문은 국내 최대의 전문 자동검사 시스템 메이커로 활약하고 있으며 LG화학, 니토덴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중국업체로부터의 직접수주가 확대되고 있다.

X-ray검사분야는 전기 자동차용 2차 전지 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2015년부터 급격히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중국에서의 수주가 눈에 띄는 확장세를 보인다.

지난 1월에는 수주액이 작년 전 기간 매출을 초과할 정도의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LED조명분야는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고부가가치 조명에 집중하고 있으며, 엣지광원을 이용한 평판조명을 주요 제품으로 하고 있다.

일반 가정용 및 사무용뿐 아니라 머신비전 분야의 산업용 특수 조명을 개발·제작하고 있는 등 새로운 사업분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기존 사업군 역시 모회사의 지원을 받아 중국시장에서의 시장개척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이에 중국 현지에 자회사를 설립하는 방법으로 시장에서의 대고객 지원 체계를 갖추는 등 공격적인 사업전개를 계획하고 있다.

넥스트아이는 이번 M&A후, 회사의 사업부를 기존사업과 신규 Beauty와 바이오, 전자상거래 사업으로 분류하여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넥스트아이는 한국의 기술력과 중국의 시장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중국 및 아시아 시장을 확장하여 회사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jej416@

 

 

 

이준석(36)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탄핵 정당했다' 20210603 공병호外 https://cafe.daum.net/bondong1920/8dIJ/6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