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 이야기

김병준(64) 자한당 비위장 '박근혜 재판 불공정' - 2018.10.24.뉴데外

하늘나라 -2- 2018. 10. 27. 08:07



"박근혜 재판, 불공정하다"…    '태극기' 끌어안는 김병준



"전직 국가원수 재판을 스포츠 중계하듯 할 수는 없다… 머리 맞대고 우파 통합해야"



강유화 기자 | 2018-10-24 09:45:56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은 23일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이 공정하지 못하다고 언급하는 등 박근혜 전 대통령 평가를 위해 운을 띄우는 모양새다. 


김병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자유한국당 대구시당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을 언급 "전직 국가원수인데 필요 이상으로 스포츠 중계하듯이 할 수 있느냐"며 "공정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지적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태극기 부대가 극우라 하는데 전원책 변호사는 극우가 아니라 했다"며 이른바 '태극기 부대'를 수용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를 보냈다.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이 부당하다고 주장한다. 


김병준 위원장은 "한쪽으로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 원희룡(제주) 지사도 제가 찾아가지 않았느냐"며 "탈당한 분들까지도 가서 상의를 드렸다. 머리를 맞대고 보수정치가 분열된 것을 인식하고 통합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지금 정부·여당이 하고 있는 잘못된 것을 공유하고, 협력할 것은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단순히 어느 한쪽으로 가는 것에 동의하지 못하겠다"고 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친박 의원들이 태극기 부대와 은밀히 접촉해 살 길을 찾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몇몇 사람들이 만날 수 있지만,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만난 것 같지는 않다"며 "불러들여서 세를 강화한다든가 하는 일은 있을 수 없다"고 못박았다. 


그러면서 "기본적인 목적은 흩어진 것들을 모아보자는 뜻에서 접근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병준(64)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 2018.7.17.동아外  http://blog.daum.net/soonchang4623/2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