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견만리

명견만리 '짐 로저스 대한민국의 생존을 말한다' - 2017.8.18.KBS

하늘나라 -2- 2017. 8. 19. 23:00




KBS 명견만리 <투자왕, 짐 로저스의 경고>


2부 대한민국의 생존을 말한다

 

■ 방송 : 8월18일(금) 밤10시, KBS 1TV


 

<투자왕, 짐 로저스의 경고 1부 : 한국은 매력적인 투자처가 아니다>에 이은

시즌1의 마지막 방송이 8월 18일 (금) 공개된다!

 

지난 주, 재벌 중심의 경제 구조, 혁신과 도전을 찾아보기 힘든 사회, 가계부채 등

활기가 사라진 한국 사회의 실태를 집중조명했던 <투자왕, 짐 로저스의 경고 1부>.

 

월가의 전설 짐 로저스가 날카로운 투자자의 시선으로

대한민국의 문제점을 지적해 많은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이천 명이 넘는 방청 신청은 물론이고

각종 포털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

 

짐 로저스의 혜안이 돋보였던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는

대한민국이 다시 아시아의 중심이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들어본다.

 

날카로운 통찰력의 투자왕, 짐 로저스가 말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히든카드는?

 

전설의 투자자 짐 로저스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최후의 선택을 찾아나선다!


 짐로저스


■ 투자계의 살아있는 전설, ‘짐 로저스’. 명견만리 무대에 서다

4200퍼센트의 수익률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가진 금융 투자자, 짐 로저스.

많은 사람들이 투자 성공의 비결을 물을 때마다 그가 내세우는 비결은 단 하나다.

 

‘역동적인 변화가 일어날 곳을 찾아라’

 

그는 한국에도 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있다고 말한다.

짐 로저스가 말하는 ‘한국을 변화시킬 히든카드’는 무엇일까?

 

■ 21세기는 단연컨대 ‘아시아의 시대’가 될 것

두 번에 걸친 세계 일주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한 짐 로저스. 그런 그가 지난 2007년, 생전 처음으로 미국이 아닌 아시아에서 살기로 결심했다. 바로 ‘아시아의 시대가 온다’고 확신했기 때문. 가족들과 함께 싱가포르로 이주한 짐 로저스는 세계 경제의 중심은 이미 아시아로 흐르고 있다고 단언한다.

실제 2012년을 기점으로 동남아시아에 투자되는 해외 자본이 천억 달러를 넘어섰고, 세계 GDP에서 아시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유럽과 미국을 제치며 날로 상승하고 있다. 30년 후에는 세계 총생산의 50% 이상을 아시아가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들도 나오고 있다. 변화의 선두에 선 아시아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 유라시아 경제권을 둘러싼 혈투, 한국의 자리는 없다!

세계는 지금 유라시아를 하나의 경제권으로 만들고, 그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한창이다. 러시아의 ‘신 동방정책’, 중국의 ‘일대일로’ 등 각국의 야심찬 프로젝트가 가동되고 있다. 아시아를 중심으로 역사상 가장 거대한 경제권이 탄생되고 있는 것이다.

아시아 경제의 요충지에 위치한 대한민국. 투자자 짐 로저스 역시 한국이 무한한 가능성을 가졌다고 평가한다. 그러나 다가오는 아시아의 시대에 한국은 섬처럼 고립되어 있다. 러시아 극동과 한반도를 연결하는 나진-하산 프로젝트는 중단된 지 오래고, 65개의 국가를 잇는 중국의 일대일로 정책에서도 한국은 보이지 않는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의 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현실 속으로 짐 로저스가 찾아갔다.

 

■ 저평가된 한국 시장, 해답은 없나?

세계 시장에는 ‘코리아 디스카운트’라는 단어가 통용된다. 한국의 주식이 비슷한 경제 규모의 다른 나라 주식보다 훨씬 저평가되고 있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 삼성조차 동종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주가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짐 로저스는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을 위해 필사적으로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줄여야 한다고 말한다. 짐 로저스가 한국에 제안하는 획기적인 해답을 들어본다.

 

■ 대한민국, 메가트렌드를 만들라!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나라가 될 것이다.’

짐 로저스는 한국이 다시 한 번 도약하기 위해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역동적인 변화를 이뤄내기 위한 히든카드를 잡아내기만 하면 한국에 전 재산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짐 로저스. 한반도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마지막 열쇠는 무엇인가.

한국이 메가트렌드를 이끄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한 발 앞서 준비 중인 광명시. 짐 로저스가 광명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말한다.

 

짐 로저스와 800명의 미래참여단이 함께 찾아 나선

한반도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마지막 열쇠는 과연 무엇일까?




170818 명견만리 예고 

게시일: 2017. 8. 15.

명견만리- 투자왕 짐 로저스의 경고
http://www.kbs.co.kr/1tv/sisa/goodins...
■1부 - 한국은 매력적인 투자처인가 -8/11(금) 22:00 KBS 1TV.
■2부 - 대한민국의 생존을 말하다 - 8/18(금) 22:00 KBS 1TV.





명견만리- 투자왕, 짐 로저스의 경고 - 2부 대한민국의 ... - Link TV 링크티비

명견만리- 투자왕, 짐 로저스의 경고 - 2부 대한민국의 생존을 말한다. KBS1시사/교양명견만리. 2017-08-18 금요일 22:00. 통찰력으로 무장한 지성교양인이 매주 ...